posted by 겜저씨TV 2017. 11. 24. 20:13

[ 11/26 13:00 임시점검 후 확인된 내용 추가 완료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겜저씨입니다.

금일 저녁 18시에 리니지M 홈페이지에 공지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신규 상품 사전 안내라는 제목으로 말이죠..

다음주 수요일 다크엘프가 업데이트되면서 다엘 관련 캐시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뭐가 급했는지 벌써 사전 안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일단 무슨 내용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 수호의 문장 상품 판매기간은 11원 26일부터 12월 6일까지 대략 10일 정도 진행된다고하는데요.

뜬금없이 일요일에 임시점검을 하고 캐시상품을 내놓는 경우는 처음보네요..;;

여튼 상품 종류는 2가지로 되어있습니다.

1,500다이아 상품인 수호의 문장과 1,200다이아 상품인 수호의 문장 상자로 나뉘어있습니다.

먼저 수호의 문장 구성품은 수호의 문장 상자 12개에 희귀 등급의 인형 상자 1개를 지급한답니다.

수호의 문장 상자 11개는 수호의 문장 상자 11개와 문장 티켓 1개로 구성되어있네요.

그렇다면 수호의 문장은 무엇인가?

바로 캐릭터 장비창에서 악세서리 탭의 문장 슬롯에 장착 가능한 장비인데요.

먼저 수호의 문장 장비 착용 자리는 아래 사진과 같고요.

장비에 대한 상세 스펙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므로 26일에 가봐야 알겠네요.

중요한건 이 수호의 문장은 '문장 강화석'을 통해 강화가 가능하고 강화 수치별로 옵션 효과가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아마 룸티스 시리즈의 강화시스템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현재로선 강화확률 역시 알 수 없으므로 고강을 띄우기 위해 얼마나 많은 수호의 문장 상자를 사야 할지는 알 수 없으나 분명 많은 이들의 지갑을 꺼내게 만들거라는 사실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1,200다이아짜리 수호의 문장 상자에서 문장 상자 외에도 문장 티켓 1장이 더 나옵니다.

문장 티켓으로 특수 상인 NPC에게 다음과 같은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고급 마법서 상자, 고급 코인 상자, 고급 소모품 상자 ]

이 중 눈길이 가는 건 당연히 고급 마법서 상자일텐데요.

고급 마법서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다음과 같은 전설급 마법서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미티어 스트라이크, 디스인티그레이트, 카운터배리어 ]

미티어는 이미 서버마다 배운 법사들이 어느 정도 있지만

디스인티그레이트, 카운터배리어는 최초로 등장하는 마법서와 기술서이므로 최종 스킬을 얻기 위한 과금러들의 투자가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여튼 수호의 문장 강화 확률, 고급 마법서 획득 확률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분명 극악의 확률을 자랑할 것이라는걸 저 말고도 모든 유저들이 짐작하고 있을 것이기에 고강의 수호의 문장이나 전설급 마법서 및 기술서는 획득하기 쉽지 않을 것 같네요.

그럼 이번 수호의 문장 관련 상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요~!

상품이 출시된 이후 추가된 내용에 대해선 포스팅 수정을 통해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데니어스였습니다.

-------- 11/26 점검 후 추가 --------

금일 임시 점검 후에 수호의 문장 상자가 출시됐습니다.

먼저 문장 티켓을 교환할 수 있는 NPC는 문장 상인 이름으로 마을에 배치되어있더군요.(제작 -> 이벤트 -> 상자탭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PC를 클릭해보니 상점이 열립니다.

순간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고급 마법서 상자가 티켓 30장!??

1200다이아에 티켓 1장이면 고급 마법서 상자 1개를 열기 위해 필요한 다이아는 36,000개라는 얘기가 됩니다 ㄷㄷ;

현으로 환산하면 고급 마법서 상자 1개의 가치는

33,000(1,200다이아) x 30 = 990,000

무려 990,000원이 되겠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꼭 이렇게까지 비싸게 내놔야했나하는 생각이 듭니다..ㅡㅡ

다음으로 1,500다이아 상품에선 희귀 마법 인형 상자가 나오는데요.

열어보니 자이언트가 나왔습니다. 1500짜리 상품은 그냥 희귀 인형 1개 얻는다고 생각해야겠네요.

이제 수호의 문장이 남았는데요.

34개의 상자중 32개를 강화해봤습니다.

모든 강화를 촬영하진 못했지만 아래 영상만 참고하셔도 대강 수호의 문장에 대한 강화 확률을 짐작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마지막에 남은건 4강이네요. 더이상 강화할 담력이 없습니다.ㅠㅠ

체감상 수호의 문장 강화 확률은 룸티스의 반지 시리즈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수호의 문장 능력치를 정리해봤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수호의 문장+0강 : 경험치 보너스 1%, 근거리 명중 +1, 원거리 명중 +1

수호의 문장+1강 : 경험치 보너스 2%, 근거리 명중 +2, 원거리 명중 +2

수호의 문장+2강 : 경험치 보너스 3%, 근거리 명중 +3, 원거리 명중 +3

수호의 문장+3강 : 경험치 보너스 4%, 근거리 명중 +4, 원거리 명중 +4, 근거리 대미지 +1, 원거리 대미지 +1,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1%

수호의 문장+4강 : 경험치 보너스 5%, 근거리 명중 +5, 원거리 명중 +5, 근거리 대미지 +1, 원거리 대미지 +1,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2%

수호의 문장+5강 : 경험치 보너스 6%, 근거리 명중 +6, 원거리 명중 +6, 근거리 대미지 +2, 원거리 대미지 +2,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3%

수호의 문장+6강 : 경험치 보너스 7%, 근거리 명중 +7, 원거리 명중 +7, 근거리 대미지 +3, 원거리 대미지 +3,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4%, 스턴 내성 +1

수호의 문장+7강 : 경험치 보너스 9%, 근거리 명중 +9, 원거리 명중 +9, 근거리 대미지 +4, 원거리 대미지 +4,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7%, 스턴 내성 +3

수호의 문장+8강 : 경험치 보너스 11%, 근거리 명중 +11, 원거리 명중 +11, 근거리 대미지 +5, 원거리 대미지 +5, 아인하사드 축복 소모량 감소 9%, 스턴 내성 +5

1,200상품 하나 정도만 구매하시는 분들은 근거리 대미지, 원거리 대미지, 아인 축복 소모량 감소 옵션이 새로 추가되는 +3강 까지만 노려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고급 마법서 상자 확률표를 보여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웃음 밖에 안나옵니다. 확률이 x창렬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다면 이쯤에서 기사 최강의 기술인 카배와 마법사 최강의 마법인 디스를 뽑기 위해 소모되는 현금 기대값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위에서 고급 마법서를 1회 얻기 위해선 현 99만 원이 들어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여기에 0.02% 확률이면 상자 5,000개를 까야 1권 획득을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990,000 x 5,000 = 495,000,000 ????

네, 카운터 배리어 또는 디스인티 그레이트를 얻기 위해선

들어가는 현금 기대값이 4억 9천 5백만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여러분.. 차라리 강원랜드를 갑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리니지M 수호의 문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데니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