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겜저씨TV 2017. 11. 20. 23:59

안녕하세요. 데니어스입니다.

포항 지진이 발생한지 벌써 5일이 지났고 이제 3일 뒤면 미뤄진 수능이 시작되는데요.

지난 주말 미뤄진 수능 이벤트로 인해 네오플은 버닝 피로도 이벤트를 실시했고

게임 트레픽 하락으로 인해 골드 시세 하락이 우려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오늘의 던파 골드 시세는 어떻게 변동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팝니다 최저가 골드 가격대는 100만당 약 880 ~ 900원으로 분포돼있습니다.

5일 전보다 10원 하락했습니다.

평균적인 골드 거래 시세는 100만당 888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보다 소폭 상승하긴했지만 거의 제자리 수준입니다.

삽니다 프리미엄 물품들의 매입 가격대는 100만당 780 ~ 790원으로 분포돼있습니다.

지난 주보다 20 ~ 30원 하락했습니다.

매입 완료된 물품들 역시 100만당 780 ~ 790원에 거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5일 전보다 20 ~ 70원 떨어진 수치네요.

전체적인 시세는 소폭 하락한걸로 보입니다.

그래도 평균 판매시세가 잘 버텨주고 있고 시세 낙폭 수준도 크지 않으므로 크게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닌 것 같네요.

어쨌든 수능 종료일까지 남은 기간은 3일이므로 조금만 더 버티면 수능 종료 효과와 수능 이벤트가 실시되면서 현거래 시장 분위기가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단은 최저가 게시판 상태를 보시면 5일 전 게시판 상태와 상반된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게시판 하단에 핵골드로 보이는 수십억대 물품들이 대거 도배된 상황입니다.

이번에도 냄새가 나니 경매장 마그토늄 검색을 해봤죠.

아니나다를까 25페이지 밖에 검색이 안되던 물량이 157페이지로 불어나있습니다.

물론 주말 버닝피로도 이벤트로 인해 막토 공급이 늘어날 수 있다고 치더라도 이건 증가 폭이 너무 말도 안 된다 싶을 정도로 커져서 막토 매물이 엄청나게 불어나있네요;;

뭐 그래도 최근 네오플이 핵골드에 대해 빠른 제재조치를 취하고 있기는 한 것 같아서 아마 수능이 끝날 때쯤 며칠 뒤면 또다시 정리가되고 시장이 안정세를 찾을듯합니다.

최근 추이를 지켜보면 예전처럼 핵골드, 핵토늄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네오플은 아닌 것 같으니 며칠 뒤 상황을 믿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던파 골드 시세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데니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