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겜저씨TV 2017. 10. 26. 23:56

안녕하세요, 데니어스입니다.

 

어제부로 중간고사가 종료됐고, 오늘은 마창사 2차 각성 제노사이더, 에레보스가 업데이트됐는데요.

여기에 신규 전직 이벤트와 할로윈 이벤트가 추가되면서 게임 트래픽을 끌어 올리기 위한 네오플의 다양한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들 가운데 오늘의 골드 시세에는 변동이 있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팝니다 최저가 골드 가격대는 100만당 880 ~ 900원으로 분포돼있습니다.

 

50 ~99억대의 핵골드 의심 물품이 보이고 있으며

 

3일 전보다 최고 가격만 10원 상승했습니다.

거래종료된 물품들의 평균 가격은 100만당 892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월요일보다 14원 상승했습니다.

 

매니아 삽니다 프리미엄 물품들은 100만당 800 ~ 810원의 매입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입 시세는 오히려 10원 하락한 모습이네요.

매입 완료된 물품들도 800 ~ 81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3일 전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일단 중간고사가 끝났고 팝니다 시세가 소폭 오른 걸로 보입니다.

 

그러나 핵골드의 재등장과 이벤트로 지급되는 해방의 열쇠 5개 공급의 영향으로 인해 골드 시세는 소폭 상승에 그친 것 같네요.

 

네오플은 시험기간 종료에 맞춰 마창사 2차 각성과 성장 관련 이벤트, 할로윈 이벤트라는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사실 마창사라는 직업이 유저들의 어그로를 끌기엔 인기 있는 직업이 아니다보니 게임 트래픽을 끌어올리기엔 역부족이었고,

 

이로 인해 같이 실시된 다른 이벤트들도 2각 업뎃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기가 힘들었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어쨌든 중간고사가 종료되었으므로 이로 인한 반짝 성수기 효과는 한 주 정도 진행될 것이라고 보이기에 아마 다음주면 100만당 900원 초반대까지 골드 시세가 복구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시세가 회복 될 수 있는 가장 기대되는 시점은 이번 주 토요일로 보고 있는데요~

핵골드의 난입이 줄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유저들의 게임 참여가 늘어나길 바라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